본문 바로가기
  • DEUS EX MACHINA
My Review/컴퓨터&IT

갤럭시S 구매했습니다. 나도 이제 드디어 스마트폰유저 차도남대열에 합류

by 회색갈랑 2010. 10. 24.

요번에 큰맘먹고 갤럭시S를 질렀습니다.
요즘 대세는 아무래도 스마트폰이니 나도 스마트폰으로 바꿔야지 바꿔야지 하면서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마침 이때까지 3년정도 쓰던 폰이 완전히 액정이 나가버려서 이참에 새로 갈아치웠지요.


사실 아이폰을 살까 갤럭시S를 살까하고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내년에 나온다는 윈도우7폰도 기대가 되긴 합니다만 저의 폰이 그때까지 버텨주질 못했으니 스마트폰의 최강사양인 아이폰과 갤럭시 둘중에 하나를 고르기로 했지요.

대충 스펙을 살펴보니 둘다 비슷한 사양이긴 했습니다만 서로 장점이 달랐기에 신중히 결정을 해야 했지요.
액정화면은 슈퍼아몰레드나 레티나나 비슷하고, 어플종류면에서는 아직까진 아이폰이 우세하고, 아이폰은 내장메모리 32G까지 있지만 갤럭시는 16G+추가 확장가능, 시스템반응속도는 아이폰이 약간 빠르다고 하는거 같고, 카메라기능에서는 아이폰은 플래쉬가있지만 갤럭시는 없음, 아이폰은 배터리내장형에 교체불가인데 갤럭시는 배터리교체가능에 배터리2개증정, 갤럭시는 지상파 DMB시청가능.
아아 이렇게 서로 다르니 뭘로 할까 고민을 했지만 이런 고민을 타파하는 갤럭시의 우월한 기능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720P동영상지원에 영상을 무인코딩으로 바로 재생가능+720P 동영상 녹화기능 이었습니다.
본인은 나름 영상덕후이기도 하기 때문에 영상화질을 아주 중요시합니다.험험;
그런데 720P 지원에 무인코딩으로 바로 영상재생이 가능하다니 이럴수가!!게다가 동영상녹화까지 720P로!!이런 신의 기술이!!
뭐 이런 요소가 구매결정을 하는데 비중이 크긴했지만 배터리교체가능에 지상파DMB기능등등 복합적인 요소들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비록 카메라 플래쉬가 없다는게 흠이지만...플래쉬만 있었다면 참~~좋았을텐데~~

구매를 하고나서 3일째 사용중인 소감을 말하자면,
1. 역시 720P무인코딩 재생은 우월합니다. 슈퍼아몰레드화질로 보니 완전 신세계더군요. 폰으로 전송속도도 그럭저럭 만족할만한 편이고 무엇보다 인코딩하느라 번거롭지 않으니 완전 합격점.

2.안드로이드어플 역시 생각보다 아직 많지 않음.좀더 시간이 필요 할 듯.

3.스마트폰의 고질적인 문제인 통신불량있음.갑자기 문자가 안보내져서 놀람.

4.카메라 재밌는 기능많음.아직도 파악중

5.MP3플레이어에 아트워크표시기능까지 있음.올ㅋ

정도인데 뭐 자세한건 더 사용해봐야 알겠습니다. 어플도 몇개다운받아봤는데 역시 생각보다 별 쓸데없는 어플도 많습니다.
드디어 저도 스마트폰 유저가 되었으니 가운자 등극인가요ㅋ
하지만 내여자에겐 따뜻하겠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