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US EX MACHINA
My Review/컴퓨터&IT

KMP에서 갑자기 60프레임 인코딩 동영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때

by 회색갈랑 2010. 9. 23.

요즘은 곰플레이어,톡플레이어,팟플레이어 등등을 쓰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고급옵션을 조절하고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본인은 개인적으로 주력으로 KM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같은 이유때문에 KMP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것이라 생각하는데 고급사용자분들은 KMP를 많이들 쓰실테고
초보자분들은 상대적으로 무난한 곰플레이어를 많이들 쓰시는데 KMP는 사용하시길 강추합니다만 곰플레이어는 개인적으로 별로라 생각합니다. 혹시 곰플레이어 쓰시는 분들은 지금 당장 톡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로 갈아타시길 강추합니다. 롸잇나우!!
뭐 기본적으로 따로 코덱설치가 필요없고 모든영상이 재생가능하고 간편한 톡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를 추천하긴 합니다만
KMP의 경우는 코덱과 잘 조합해서 쓰면 상당한 화질향상의 효과를 볼수있으니 이런 점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있을테지요.

아무튼 동영상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화질개선이나 저사양에서 고화질 동영상을 돌리기 위해 코덱같은걸 많이 설치 하시는데요
그리고 코덱들이 총망라되어있는 통합코덱들도 많이들 설치 하실겁니다. 그러다보면 코덱때문에 플레이어 설정이 바뀌게 됩니다.
코덱뿐만이 아니라 여러이유로 플레이어 설정을 잘못건드려서 변경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분명 저번에는 특정동영상이 재생이 잘되었는데 지금은 이상하게 재생되거나 재생이 안된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그중하나인 60프레임 인코딩 동영상을 정상적으로 재생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나가다가 갑자기 60프레임동영상이 제대로 되지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TP원본을 60프레임 확장자 mkv나 wmv로 인코딩하였을 시 말이죠.
이런경우 화면이 끊기거나 아니면 화면이 지지직거리는 느낌이나고 재생되다가 영상과음성이 싱크가 따로놀게 되지요.
그런경우 옵션하나만 바꾸면 제대로 재생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클릭 -> 환경설정/기타 -> 환경설정 으로 갑니다.
그리고 영상처리 -> 영상 출력 장치 로 갑니다.

여기 이렇게 요화면으로 갑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처럼 VBR Renderless Mode사용시 강제 RGB32출력 항목의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끝.
정상적으로 영상이 재생되실 겁니다.
참~~~쉽죠잉~~~?

이 방법이 유용하셨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