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US EX MACHINA
My Review/컴퓨터&IT

아치바 코리아. 하드디스크(HDD) AS보냈더니 신형하드로 교환을

by 회색갈랑 2011. 5. 29.

산 지 얼마안된 웨스턴디지털사 2T짜리하드(WD20EARS)가 Current Pending Sector가 점점 카운트가 올라가더니 이로인해 배드섹터가 생기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이대로 가다간 얼마안가 하드가 뻗어버리겠다 싶어서 얼른 AS받을려고 하드유통사인 아치바 코리아로 바로 택배로 발송.
마음같아선 당장 직접가서 교환받고 싶었으나...어쩌랴 내가 있는곳은 부산인데.
대충 2~3일안으로 교환되서 올 줄 알았는데 얼래?1주일이 지나도록 소식이 없다.
그래서 전화를 해보았더니 지금 같은모델의 재고가 없어서 당장 교환이 불가능 하단다. 다음주중이면 물건이 들어오니 그때 배송해주겠다고 한다. 헐...하는수 없지 뭐.
그리고 그 다음주. 말대로 드디어 하드가 택배로 왔다. 약 2주만에 드디어 받았구나.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얼마나 오랫동안 기다렸던가. 택배박스를 뜯을때는 언제나 기분이 좋구나~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당장 하드를 꺼내보고 여기저기 확인을 해본다.혹시 리퍼제품은 아니겠지?똑같은 모델로 온건 맞겠지?꼼꼼히 살펴본다.
응?근데 모델명이 살짝 다르다.
WD20EARX라고? 내가 보낸 하드는 WD20EARS인데? 끝부분의 알파벳이 한자 다르다.
자세히 살펴보니 모델명이 WD20EARX-00PASB0 이다.

 



어라? 뭐지? 나로서는 처음보는 모델명이다. 2테라에 64MB캐쉬인건 맞는데 뭐가 다른거지?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본끝에 이녀석의 정체를 알았다.
헉!......내가 보낸 하드보다 좋은 사양의 제품이다.
알아보니 SATA3지원에 무려 6Gbps까지 속도가 올라가는 녀석이다. 당연히 플래터 3장에 가격도 WD20EARS보다 약간 비싸다.
헐 이런 횡재가. 아치바 코리아에서 약 2주동안 기다린것에대한 보상으로 이녀석을 보내준 것인지 아니면 이제 WD20EARS는 생산이 중단된건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나는 더 좋은 사양의 하드를 받았으니 기분은 좋구나.


하지만 대략 반전. 더 좋은 하드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내컴퓨터는 SATA3를 지원하지 않는다.
속도테스트를 해보니 SATA2하드와 별반 차이가 없다.

 


지금은 비록 이 정도지만 어쨌든 나중에 컴퓨터를 바꾸게되면 이녀석의 진가를 알게될테니 손해 볼 일은 없지.
비록 하드를 받기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더 좋은 하드를 받았으니 참으로 훈훈한 마무리가 아닐 수 없다.
역시 국내HDD유통사의 양대산맥중 하나인 아치바 코리아. 서비스가 아주 뛰어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