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US EX MACHINA
My Review/컴퓨터&IT

윈도우비스타&윈도우7&윈도우10 바탕화면에 인터넷익스플로러 아이콘 만들기

by 회색갈랑 2011. 7. 25.


기본적으로 윈도우비스타부터 바탕화면에 인터넷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이 아니지요.
뭐 작업표시줄에도 아이콘이 있고 바로가기만들면 되지않느냐 라고 하지만 둘의 경우 마우스오른쪽 클릭 시 인터넷옵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뭐 있으나 없으나 상관없는 분들은 필요 없겠지만 저는 상당히 불편했다는...
그래서 저같은 사람들을 위해 그 방법을 알아봅시다.





윈도우 비스타의 경우

윈도우 비스타의 경우는
일단 바탕화면에 새폴더 하나 만드시고 이름을 Internet Explorer.{871C5380-42A0-1069-A2EA-08002B30309D}로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이콘이 나타나게 되지요. 생성 안됐다면 새로고침 눌러 보시길. 간단하죠?




윈도우7,8,10의 경우

윈도우7의 경우 비스타처럼 간단하지가 않은데 레지스트리를 살짝 건드려야 하기 때문이지요. 위의 방법처럼 해도 안될뿐더러 초보자는 자칫 레지스트리 잘못 건드렸다가는 컴터가 맛이 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지요

IE 아이콘생성 32bit.reg

IE 아이콘생성 64bit.reg


위에 걸 다운받아서 실행시켜 봅시다. 32비트사용자는 32비트용으로, 64비트사용자는 64비트용으로.
실행시켜서


요런 말이 나오면 예를 누르면 끝.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겁니다.
안되어 있다면 마찬가지로 새로고침 한번 하시고~

그리고 만약 난 도저히 이방법 못 믿겠다. 불안하다. 했더니 컴터이상하다. 원래대로 돌리고 싶다.라고 생각 하시는 분은

기본값.reg


첨부한 요 파일을 실행시키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참 쉽죠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