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US EX MACHINA
My Review/컴퓨터&IT

인터넷 익스플로러 9 (Internet Explorer 9) 눈에 띄게 좋아진 점과 새로운 기능.

by 회색갈랑 2011. 3. 20.

전세계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9 (Internet Explorer 9)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많은 사람들이 서로 앞다퉈 재빨리 익스플로러9을 설치하였을 겁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9은 비스타이상급 한마디로 윈도우7에 최적화 되어 있고 그를 위한 브라우저 이기 때문에 뭐 불행하게도 XP유저들은 설치를 할 수 없지만요.
설치를 하고 사용해본 소감을 말하자면 음...확실히 속도감이나 인터페이스면에서 지금까지의 익스플로러보다 휠씬 낫습니다.
익스플로러 인터페이스가 지금까지완 다르게 간결하고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고 확실히 윈도우7에 어울리네요.
무엇보다 전체화면으로 설정하고 사용할때 엄청 편리해서 익스플로러를 전체화면으로 웹서핑할때 최대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겠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살짝 구글 크롬을 베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뭐 최대한 간결하게 만들다보니 이정도로 비슷해졌겠죠.
깔끔한 인터페이스이긴 합니다만 지금까지 익스플로러8을 사용하느라 이 방식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옵션을 살짝 바꿔서 인터페이스를 익스플로러8풍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요런 간단한 익스플로러9 인터페이스에서

 

살짝 바꿔서 요렇게.
주소표시줄이 길어지고, 탭이 다른줄에 표시되고, 메뉴, 명령모음, 즐겨찾기가 표시되고
밑에 작업표시줄도 생겼다. 완전 익스플로러8풍

 
인터페이스가 맘에 들지만 이번 익스플로러 9에서 새로 생긴 가장 만족할만한 기능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다운로드할때의 기능인데요.
지금까지 익스플로러에서 파일을 다운받을때 다운로드시 별로의 창이 생기면서 저장할것인가를 물었었는데요.
이번 익스플로러9부터는 다운로드시 별로의 창이 생기지 않습니다.
대신 바로 익스플로러 하단에 네모박스가 하나 뜹니다.
이것은 팝업차단이나 액티브엑스같은걸 설치할때도 마찬가치로 하단에 네모박스가 뜨는데요, 지금까지의 익스플로러의 주소표시줄 바로 밑에 생겼던 노란표시줄을 없애고 하단의 네모박스로 다 통일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다운로드할때 피치못할 사정으로 중간에 파일을 다운받다가 끊겨버리면 나중에 이어서 다시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대용량 파일을 받을때 중간에 끊겨버리면 다시 처음부터 받아야했던 악몽이 이제는 되풀이 되지 않는 것이죠.
뭐 옛날에 자주 썼던 유틸인 플래시겟같은 개념이랄까요?

자 이렇게 다운로드시 밑에 박스가 하나뜹니다.



저장을 누르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초기에는 다운로드파일 저장폴더가 사용자계정문서의 다운로드폴더로 되어있습니다.
만약 계정명이 Administrator라고 한다면 시작-->Administrator-->다운로드
물론 저장폴더는 옵션에서 바꿔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되고 있는데 브라우저를 닫아버리면 다운로드가 중간에 끊겨버립니다.



위 화면의 네모박스에서 '다운로드 보기'를 누르면 이렇게 별도의 창이뜹니다.
이렇게 따로 창을 띄우면 웹서핑하던 브라우저는 닫아도 됩니다.
만일 여러개를 다운받아도 창은 이 한개만 뜨면서 목록만 추가됩니다.

위 창에서 취소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취소되고 받던 파일은 자연히 공중분해가 되겠지만
실수로 창을 닫아버리거나 잘못해서 컴퓨터가 꺼져버려 다운로드가 중단되었다면

받던 파일을 고대로 이어서 받을수 있습니다.



다운받을 시 파일을 저장했던 폴더로 가면 이렇게 새로운 파일이 하나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걸 실행시키면



창이 다시 뜨죠?
여기서 '계속'을 누르면 바로 이어서 받을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뭐 이것말고도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이 있지만 그건 사용하면서 차차 알아가면 되고,
저는 제일 먼저 이 기능에 눈에 띄더라구요.
여러가지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고 마이크로스프트사가 많은 노력을 했다고 느껴지는 브라우저 익스플로러9 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바로는 아직 살짝 여러 사이트와 호환성이 부족하긴 하지만 확실히 빨라지고 좋아졌습니다.
익스플로러8을 쓰고 계신 윈도우7 유저분들,
지금 당장 익스플로러9을 설치하세요. 롸잇놔우.



PS. 하지만 빠르기는 구글 크롬이 훨씬 빠르다는거~~~ㅋ
      마소사에서 많은 노력을 하긴 했지만 역시 크롬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빠른속도는 따라잡을 수 없는 듯. 안습...
      기껏 지금까지 익스플로러9 자랑해놓고 이제와서 마지막에 결국 크롬 찬양이라니.ㅋ
      저는 그래도 익스플로러 씁니다. 브라우저들 중 호환성이 제일 좋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