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US EX MACHINA
My Review/일기장

220114 동서울호텔 에버글로우 팬싸인회 후기

by 회색갈랑 2022. 1. 17.

팬싸 하면서 생전 이런 허접한 장소는 처음...

7시 20분쯤에 호텔 타워주차장에 차대놓고 지하로 내려감.

내려가서 문진표 작성하고 백신확인하고 체온 재고 신분증 확인하고 입장.

번호는 16번...그닥 좋지도 않은 자리를 뽑고 내 자리로 가서 앉아있었음.

그런데 팬싸갈때마다 몇 번 본 낯이 익은 김시현 찍덕이 와서 말을 걸음.

"혹시... 누구 팬이세요?"
"저... 유림이요."
"아... 유림이면 안 되겠다..."
하면서 포기하는 듯하더니 다시 와서 자리 바꿔줄 수 있냐고 물어봄.
"혹시 사진 찍으세요? 괜찮으시면 제자리가 20번인데 바꿔 주실 수 있는지..."
"카메라로는 안 찍는데... 자리 바꿔도 되려나..."
"네 바꿔도 돼요."
20번 자리 슥 보는데 여기서 보나 저기서 보나 유림이 보는 데는 별 차이가 없을 거 같길래 그냥 바꿔줌.

시야 그닥 별로 나쁘지 않음.

 

온다

나 - 안녕~

온다 - 안녕하세요~잘 지내셨어요?(싸인 슥슥)

나 - 네~ 잘지냈어영~뒷장 살짝 넘겨봐 뒷페이지

온다 - 오!

나 - 오랜만에 질문지를 준비했어

온다 - 오 이거 대박이다~

(질문지 읽어보고)

온다 - 저는...! (슥슥 NO GOOD REASON 적음)

나 - 아~노굿리즌~

온다 - 그리고 선택할 수가 없는 게... 좋은 노래가 너무 많아요.

나 - 나는... NO LIE가 제일 좋더라.

온다 - 아~~ NO LIE~~ NO LIE도 좋죠~

나 - NO LIE도 좋고... 이번에 BACK TOGETHER도 좋아.

온다 - 이번에?(안 들려서 귀 갖다 댐)

나 - BACK TOGETHER!

온다 - 어어~~ BACK TOGETHER 너무 좋아

나 - 아 발라드 너무 좋아!ㅎㅎㅎㅎ그 발라드를 듣기가 힘들잖아.

온다 - 네? 뭐가 힘들어?

나 - 발라드를...

온다 - 아아~~ BACK TOGETHER가 잔잔해서 저녁에 듣기가 너무 좋아요~

나 - 요즘 계속 처음에는 Pirate 들었는데 요즘은 운전하면서 계속 BACK TOGETHER 들어.ㅎ

온다 - 으응 그러니까... 특히 잔잔해

나 - 어어 맞아. 겨울에 듣기 너무 좋아.

온다 - 어~그런 따뜻한 노래로~

(이동하실게요~)

나 - 아아 끝났어. 다음 활동 때 봐. 안녕~

온다 - 안녕~~

 

 

이유

이유 - 안녕하세요~~

나 - 안녕~~

이유 - 내이름 어딨지? 왜이리 찾기가 힘들지.

나 - 싸인하고~

(싸인 다하고 나서)

나 - 페이지 넘겨봐

이유 - 어?

나 - 페이지 넘겨봐

이유 - 넘겨보라구? 여기여?

나 - 응응

이유 - 아우~ 타이틀곡 제외하고~... 저는 MOON!(바로 슥슥 적음)

나 - 달아? 하나? 그게 베스트?

이유 - 엉!

나 - 어어~~

이유 - 진짜 제일 좋아해 가지구

나 - 그거는 완전 초창기 곡이잖아.

이유 - 맞아요!

나 - 지금 아직까지?

이유 - 이거 아직까지 들어도 너무 좋아요. 또 Good Boy가...(라면서 추가로 적음)

나 - 어엉~ 난 이번 앨범 중에서는 BACK TOGETHER가 그렇게 좋더라?

이유 - 어~BACK TOGETHER? 나도 좋아요.

나 - 어 완전 좋아.

이유 - 나도 BACK TOGETHER 좋아해. 근데! 달아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예요. 음~~ 개인 취향?

나 - 으응~개취... BACK TOGETHER전에는 난 NO LIE를 제일 좋아했어

이유 - NO LIE? NO LIE도 좋죠. 근데 솔직히 좋은 노래가 너무 많아가지구... 많이 많이 들어주세요

나 - ㅎㅎ계속 듣고 있지

(마무리하고 이동하실게요~)

나 - 아~~ 너무 짧아. 안녕ㅎㅎㅎ

이유 - 흐흐흫ㅎㅎㅎ(손 흔들)

 

 

아샤

아샤 - ㅎㅎㅎ안녕~~

나 - 유림아!!!! 안녕~~

아샤 - 응~~? 유림아 안뇽~

나 - 아~~ 영통만 하다가... 보고 싶어서 부산에서 달려왔어 오늘. 아 피곤하다 하

아샤 - 진짜? 오오~~(싸인하고 얘기하려고 덮어버림)

나 - 어? 그거 싸인... 페이지 넘겨봐. 어 아샤, 아샤. 어 뒷페이지.

아샤 - 응? 여기? 아아~~!

나 - 어 거기

아샤 - 아아~~ 오오~~ 어머 예쁘다~~

나 -  허헣ㅎ

아샤 - 진짜 예쁘네~... 어어~...... 돈 스피크!

나 -  아 Don't Speak? 이번 앨범? 어어~나는 원래 NO LIE가 제일 좋았거든?

아샤 - 아~~ 아샤?

나 - NO LIE. 뭐....ㅋㅋㅋㅋㅋㅋㅋㅋ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샤 - 미안해. 내가 너무 내 사랑이 넘쳤나 봐.

나 - ㅎㅎㅎㅎ근데 이번에... BACK TOGETHER가! 진짜 좋아!

아샤 - 그러니까... 너무 좋아.

나 - 잔잔한 노래... 너무 좋아. 아 유림이 그렇게 쳐다보니까 너무 이쁘다.

아샤 - 왜애~오늘은 왜...

나 - 가슴이 떨리잖앙.ㅎㅎ

아샤 - ㅎㅎㅎ귀여워

나 - 귀여워? 아핳핳ㅎㅎㅎㅎㅎㅎ

아샤 - 응 귀여웡

나 - 아~유림이 내일... 팬싸 마지막이라면서 내일

아샤 - 내일? 아닌데?

나 - 아냐?

아샤 - 아직 한참 남았는데?

나 - 어? 진짜?

아샤 - 마지막이라고? 아닌ㅎ데

나 - 어? 마지막이라고 알고 있는데... 아닌가...?ㅎㅎㅎ

(이동하실게요~)

나 - ㅎㅎㅎ안녕~~ㅎ

아샤 - 안녕~~~또봐~

나 - 또봥~~

 

 

미아

미아 - 안녕하세여~~

나 - 안녕~은지~~

미아 - 오우~~ 다른 사진이네?

(싸인 페이지를 스탭이 표시해둔 기본 페이지 말고 내가 바꿨었음)

나 - 응 내가 하고 싶은 페이지로 바꿨어.

미아 - 으흥~~~

나 - 하루 지났지만 생일 축하해~

미아 - 고마워여엉~~

나 - 어 페이지 뒤로 넘겨봐바. 엉

미아 - 으응~~ 저는...! (슥슥) NO LIE 좋아해영~

나 - 어어우~!! 나 NO LIE 제일 좋거든.

미아 - 햐아아아~~~ NO LIE가... 약간... 감성을 자극하는 느낌이 있거든요

나 - 어어 맞아...

미아 - 그리고 제가... 본인 파트가 많이 없는 곡을 좋아해요.

나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ㅎㅎㅎ

미아 - 으흫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 - 나 원래 NO LIE 제일 좋아했거든.

미아 - 응

나 - 근데 저번 영통에 말한 것처럼... 난 이번 앨범에 BACK TOGETHER가...

미아 - 어어우~~ 너무 좋아요~

나 - 너무 좋아 진짜...

미아 - 저두 되게...%#$&%@%

나 - 어 에버글로우가 그런 잔잔한 노래 부르기 힘들잖아ㅎ별로 없잖아ㅎㅎ

미아 - ㅎㅎㅎ맞앟ㅎ

나 - ㅎㅎㅎㅎㅎ

미아 - 아유 그리구 우리가 에버글로우 몇 개나 나온 앨범 중에 5개.. 도 안될걸요?ㅎㅎㅎ

나 - ㅎㅎㅎ그래섷 너무... 와... 뭔가 신선하달까? 그래서 요즘 그거만 계속 듣고 있어.

미아 - 응 그러니깡. 그런 조용한 노래 엄청 오래됐어.

나 - 응응 맞아. 은지 파트도 제일 좋고ㅎ별을 따라...

미아 - 당연하지! 별을 따라 &%$&%$한 만큼 열심히 불렀거든. 아항항ㅎ

나 - 아~~ 최고지! 아 너무 좋아

(이동하실게요~~)

미아 - 고마워용~~

나 - 아아 끝났어!~~ 다음에 봥

 

 

이런

이런 - 안녕하세요~

나 - 이런이 안녕~

(싸인 슥슥)

나 - 어 페이지 뒤로. 넘겨봐 넘겨봐.

이런 - ? 여기?

나 - 어어 그거

(질문지 보고 한참을 생각하더니 쓰기 시작함)

이런 - (슥슥)

나 - HUSH?

이런 - (생각하더니 또 쓰기 시작함...)

나 - 으응? 또 있어?(...)

이런 - (슥슥...)

나 - 어?ㅎㅎㅎ그렇게 많아?

이런 - (무려 4개나 쓰고 멈추고 쳐다봄)

(여기까지 약 1분 정도 소비. 하지만 옆에서 안 나가서 계속 진행 중)

나 - 이런이... 또 까먹었다...

이런 - 괜찮아요~다음에 볼 때 말하면 되죠.

나 - 으응... 다음에 언제 볼까? 우리...

이런 - 내일 보면...

나 - 내일? 내일은 못 와ㅎ

이런 - 내일 못 와요? 그러면 어... 브이앱에서 만나요

나 - ㅎㅎㅎ그래... 요즘 브이앱...브이앱 좀 자주 해줘.

이런 - 네에... 이제부터 할게요.

나 - 응... 요즘 얼굴 보기 너무 힘들어.

이런 - 죄성해여...

나 - 그리고 집에 가서 좀 푹 쉬다 오고.

이런 - 네에

나 - ㅎ푹 쉬고... 힐링 좀 하고 와.

이런 - 쉬고 빨리 돌아올게요

나 - 응 기다리고 있을게.

이런 - 올 때까지 꼭 기다려야 돼요~

나 - 으흫ㅎ응 그래

이런 - 감사함니다~

(라고 앨범 주면서 작별 인사하는 분위기인데 옆에 여덕이 시간 끌면서 시현이한테서 안 빠짐. 여기까지 2분 정도 될 듯)

나 -  다음 활동도 기대하고 있을게

(그런데 옆에 여덕 계속 안감. 이런이랑 할 말도 다 떨어졌는데... 이런이랑 서로 민망한 대치중)

나 - (옆에 가리키면서) 근데... 옆에 너무 길게 하는데ㅋㅋㅎㅎㅎ

(이런이도 시현이 보면서 말함)

이런 - 길게 하지 말고 빠지래요~

나 - 아직까지 하고 있어?ㅋㅋㅋㅋㅋ

이런 - 너무 길대요~~좀 빨리 하래요~

나 - ㅋㅋㅋㅋㅎㅎㅎㅎㅎㅎㅎ

(이제서야 옆으로 이동. 이런이랑 그냥 웃으면서 손인사)

이런이 자리가 유림이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시현

시현 - 안녕하세요~!

나 - 안녕~~

시현 - 오늘 안 추웠어요?

나 - 와~~~~~~... 오늘 진짜 추워! 진짜

시현 - 말도 안 되게 춥죠?

나 - 어어! 부산에는 영하로 내려갈 일이 없거든?

시현 - 어우 네

나 - 깜짝 놀랐네 진짜.

(슥슥 싸인 끝)

나 - 어! 그거 뒷페이지.

시현 - 어어우~

나 - 어 질문지

시현 - 이쁘다아. 음~이때까지 앨범 전체에서~

시현 - 음.......... 너~무 많아서...(한참 생각함) Don't Speak!

나 - Don't Speak? 어어~...

시현 - 에에

나 - 나 원래 NO LIE를 제일 좋아했거든?

시현 - 아 그래요?~

나 - 근데 이번 앨범에서... BACK TOGETHER가 그걸 뛰어넘었어.

시현 - BACK TOGETHER 좋지 않아요?

나 - 어어 맞아. 에버글로우가 그런 잔잔한 노래 안 부르잖아?

시현 - 응응

나 - 너무 신선해.

시현 - 저도 발라드. 약간 그 %#$^이 있는 걸 좋아해요.

나 - 어 그리고 시현이. 얼마 전에 유림이랑 브이앱. 다시보기 안 올라온 거 알아?ㅎㅎ

시현 - 아직 안 올라왔어요??

나 - 안 올라왔어ㅎ

시현 - 곧 올라갈텐데. 올라간다고 했는데

나 - 안 올라올 거 같은데ㅎ텐션이 너무 미친 텐션이어서ㅎ

시현 - 네 좀 더 재촉을 해볼게요. 쏘리 쏘리

(이동하실게요~)

시현 - 고마워용~

나 - 다음 활동 때까지 기다릴게.

시현 - 추운데 조심히 가시구요. 손... 핫팩도 챙겨다니시구

나 - 안녕~~

 

 

 

 

다 끝나고 폴라 추첨을 하는데 오늘은 특별히 메이크업쌤이 허락해 줬다고 애들이 달고 있던 명찰도 추첨해서 준다고 함.

하나씩 추첨을 하면서 김시현 명찰이 내가 걸림. 자리 바꿔줬는데 머선일이고...

내 바로 뒷자리 중국여덕이 유림이 명찰받아갔던데 미리 좀 기억했다가 교환할걸... 쩝

 

갈려고 나와서 주차장으로 가서 차 빼는데 주차장관리인 아저씨가 뜬금없이 3만원을 달라고 함.
??? 무슨 소리냐고 왜 3만원이냐고 하니까 차 3대 3만원 받으라고 했다고 그러는 거임.
아마도 내가 에버라인 현장 스탭인 줄 알았나 봄.
그래서 그건 현장 진행요원 말하는 거 아니냐니까 그제서야 이해하고 그럼 만원만 달라고 함.
또????. 그렇게 비싸냐고, 뭐 그리 비싸냐고 차댄지 한 시간 정도밖에 안 댄 거 같은데라고 말하니까 그러면 5천원만 달라고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