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US EX MACHINA
My Review/도서&읽을거리

네이트 웹툰 대대적인 개편으로 인한 신작 추천 "기적이 운다"

by 회색갈랑 2010. 9. 13.

이번에 네이트가 개편을 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네이트에 웹툰이란게 있는지도 몰랐을 분들이 많을 듯 한데, 물론 저도 친구놈이 말해주기 전까지는 웹툰이 있는지도 몰랐죠. 역시나 웹툰으로 찾아 들어가기도 어려울 뿐더러 눈에 띄는 알만한 유명한 작품들도 없더군요. 확실히 웹툰계의 불모지 였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같은 메이져급웹툰들에 비하면 초라하기 그지 없는 환경이었지요.
앞으로 어떻게 개편될진 모르겠으나 좀더 편하게 바뀌고 웹툰도 좀 활성화되었으면 합니다.
이렇게 앞서 글에 운을 띄우는 이유는 제가 추천하고 싶은 웹툰이 있어서 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연재를 시작한 선용민작가의 "기적이 운다"입니다.
웹툰에는 처음연재하는 신인입니다만 다음만화공모전 본선진출 경력도 있고 지금도 열심히 자기 스타일을 구축하며 노력하고 있는 작가입니다.
솔직히 공모전때 냈던 작품들이나 작가의 다른 부산물들을 보면 좀 재미없고 어설픈 감이 없지않아 있었고 웹툰에 연재되기 전의 "기적이 운다" 초반 시놉시스를 보면 "최악, 이건 쓰레기"라고 말할 정도로 형편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연재가 결정되면서 많은 부분을 수정하면서 제법 볼만한 웹툰이 되어 있었습니다.

본인이 만든 작품도 아닌데 지가 왜 이렇게 잘 알고 말도 함부로 하냐구요? 뭐 어쩌겠습니까? 제친구인데요.ㅎ
사실 작가와 저는 친구사이랍니다. 뭐 그렇다고 친구 띄워주려고 이빨까는건 아니구요.
저한테 뭐 돌아오는게 있다고 열심히 홍보를 해주겠습니까. 뭐 그래도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사실 살짝 사심이 섞인것도 같지만 이 작품은 제가 객관적으로 봐도 신인치고는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뭐 작화실력은 적어도 네이트웹툰작가들중에서는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하구요. 나중에 웹툰 보시면 알겠지만 내용도 그다지 별로 특별하지 않은 단순한 스토리 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1화밖에 진행되지 않았고 앞으로 이야기도 작가본인도 어떻게 이어 나갈지 모른다고 하니깐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스토리는 어디서 본듯한 식상함이 있기는 하죠.-_-)
스토리연출은 아직 어떨지 모르지만 작화실력은 그동안 많이 연습해와서 잔뼈가 제법 굵은 친구고요. 처음 연재하는 웹툰이니까 너그러운 마음으로 감상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합니다.
이건 뭐 웹툰을 보라는겨 말라는겨-_-; 죄송합니다. 제가 너무 삐뚤어진 친구라 설명도 삐뚤하게 막 하는군요.

첫회인데 반응은 제법 좋은편이구요. 사실 웹툰의 불모지라 댓글이 그닥 많은건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평이 좋고안좋단 말은 없는거 보니 제법 재미있나 봅니다.


처음 연재하는 친구라 이번 작품에 건 기대가 큽니다.
그만큼 많이 보러 와주시고 작가본인이 어떠한 비판도 겸허히 받아 들인다고 하니 악플이든 뭐든 팍팍 댓글 많이 싸질러 주세요. 칭찬과 비판 둘다 작가에겐 도움이 됩니다.

웹툰주소
http://comics.nate.com/webtoon/detail.php?btno=3133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