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US EX MACHINA
My Review/TV

드림하이 종영. 이제 우린 뭘 보나 이 농약같은 드라마

by 회색갈랑 2011. 3. 3.

매회마다 농약같은 매력을 선보여주었던 드라마 드림하이가 16화로 대장정의 막을 내려버렸습니다.
아니 이런...뭐 몇번 본거같지도 않은데 벌써 끝이야? 마음같아선 연장이라도 해주길 바랬지만 어흙흙...
초반에는 아이돌들의 연기력이 논란이 되며 차라리 조연이었던 아이유가 연기를 제일 잘한다고 평가를 받으며 아이유를 메인으로 내세워라 라는등 말이 많았습니다만 회를 거듭할수록 나아지는 실력과 아이돌치고는 연기를 잘하고 택연을 빼고는 다들 처음하는 연기이니 대중들은 너그럽게 보고 넘어간 것 같습니다. 뭐 물론 이 드라마는 10대취향의 드라마이니 시청자의 대부분은 아이돌가수들을 좋아하는 10대였겠지요. 
아무튼 주위에서 말이 어떻든간에 저는 매회 매회 보면서 시계를 보며 언제 끝날때가 다되가는지 가슴졸이며 봤던 드라마였는데 말이죠.
송삼동이의 치명적인 사투리와 필숙이의 헤어나올수없는 매력에 빠져 한컷한컷 놓치지않고 봤었더랬습니다.
극중 고혜미의 진국이와 삼동이와의 사이에서 갈등하는 요소도 깔끔하게 마무리되진 않았습니다만 마지막화를 보면 결국 삼동이를 선택했다고 생각해도 되겠죠.
그리고 초반부터 수많은 추리를 하게 만들었던 한국최초 그래미어워드수상자인 K는 과연 누구인지도 중간중간에 계속 팬던트의 주인이 바뀌면서 종잡을 수 없게 만들었지만 결국 그 K는 삼동이인걸로 판명이 났습니다.
본인은 초반에 드라마를 보면서 왠지 엄청난 천재성을 보이는 삼동이가 K인걸로 짐작했었습니다. 드라마가 진행되면서 삼동이의 귀에 이상이 생기는 등 떡밥을 뿌렸지만 전 왠지 삼동이가 극복하고 이겨낼 줄 알았지요.ㅋ

우리는 왜 이 드라마에 열광했어야만 했을까요?
저는 감히 이 드라마의 매력포인트를 꼽아 보았습니다.

첫번째, 아이유의 치명적인 매력

사실 저는 처음 이 드라마를 보게 된 계기가 "드림하이에 아이유가 나온다!!"라고 해서 닥본사 했었습니다.후훗
드라마가 첫회 방영될 당시 그 무렵의 아이유는 인기가 고공행진을 하며 국민여동생이라고 불리는 범접할수 없는 존재였지요.
그런 아이유가 드라마에 나온다니...덜덜덜...헐...대박 연기도 제법 잘해.
드라마 등장인물중 아마 제일 음악성이 뛰어나고 노래를 제일 잘 부르는 그녀였기에 극중에서 유독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많았습니다.
그런 그녀의 감미로운 노래에 빠져 넋을 잃고 시청했었습니다.
극중 뚱녀였던 아이유가 점점 살이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아이유3단변신'이란걸로도 화제를 낳았었지요.
그런 아이유의 모습을 보며 그저 흐뭇하게 바라보던 1人이었습니다.






두번째, 송삼동이의 알수없는 매력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제법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던 김수현군의 극중 송삼동이의 걸쭉한 사투리 연기와 고혜미에 대한 일편단심사랑이 수많은 여심들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촌구석에서 상경한 천재적인 소년인데 극중 유일한 사투리연기에 매번 빵터졌었지요.
"농약같은 가시나", "쌔빨간 그짓말재이"등 드림하이 유일의 명대사도 만들어 내었지요.
그가 내뱉은 사투리 명대사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며 회자되고 있습니다.
삼동이 역시도 매회 감정적인 변화에 따라 변신을 선보이며 한때 다크삼동이란걸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삼동이도 3단변신?

극중 삼동이의 고혜미에 대한 일편단심 사랑도 뭇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리기에 충분했지요.
아이돌또래 연기자중 유일한 오리지널 연기자이기에 연기면에서도 제일 안정적이었습니다.
다음 작품이 기대되는 신인입니다.





세번째, 주조연들의 깨알같은 러브라인

드라마의 메인 러브라인은 고혜미,송삼동,송시혁 이 3명의 삼각관계(윤백희까지 끼면 4각)입니다만, 이밖에도 조연들의 깨알같은 러브스토리가 드라마의 부가적인 재미를 주었지요.

송삼동,송시혁,고혜미 러브라인

드림하이의 메인 러브라인. 고혜미의 꼬임에 빠져 기린예고로 오게된 삼동이의 일편단심사랑과 고혜미를 여러번 위기에서 구해주었던 진국(시혁)이와 혜미의 츤데레적인 점점 깊어가는 애정. 처음부터 일편단심이었던 삼동이와 달리 시혁과 혜미는 서로 조금씩 사랑에 빠져드는데 결국 둘이 키스씬까지 선보이며 커플선언을 할 무렵 삼동이는 그 장면의 목격과 동시에 귀의 이명이 찾아와 한때 다크삼동으로 변신하며 혜미를 밀어내려 하지만 삼동이의 귀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안 혜미는 예전에 자신을 막아주다 화분에 머리를 맞아 그렇게 된 줄 알고 슬퍼하고...하지만 이명의 원인은 그게 아니었지만 그 무렵 이미 혜미는 자신이 삼동에게 친구이상의 감정이 있다는 걸 알게되는데...
뭐 이런 러브스토리 입니다. 마지막화를 보면 혜미가 삼동이를 선택했다고 볼 수 있겠지만 그 이후의 일은 알 수 없는 법이죠.
중간에 윤백희가 시혁이를 좋아하면서 4각관계가 되나 싶었는데 그냥 흐지브지하게 끝나버렸으므로 굳이 4각관계는 아닌거 같습니다.

김필숙,제이슨 러브라인

서로간에 계속 알수없는 밀고 당기기를 하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답답하게 만들었던 우유커플.ㅋ
외모에 컴플렉스가 있던 필숙은 제이슨이 자기를 좋아하는 줄 알고 고백하지만 제이슨은 한번 튕김.그리고 좌절에 빠진 필숙에게 다시 당근을 쥐어주는 제이슨. 필숙이 살이 빠지면서 아이유로 변신해가자 본격적으로 서로 밀고당기기를 하면서 풋풋한 사랑을 시작합니다.
아주 풋풋한 커플이지요. 마지막화에 보면 필숙은 아이유로서 한국 가요계를 평정한 뒤 아이유치원을 운영하면서 소박하게 살아가는데 그만 식욕을 참지못하고 요요현상이 시작되지만 제이슨은 그런 필숙의 모습조차 사랑할 뿐입니다.

강오혁,시경진 러브라인

처음엔 마냥 사람좋은 강오혁선생과 그런 그를 못마땅하게 보는 시경진선생의 대결구도 비슷한 것 일줄 알았는데 회를 거듭할수록 얼래?
시경진선생의 심경에 변화가 일어나네? 강오혁선생에게 잘보이려고 머리에 대빵만한 꽃핀까지 다는 정성을 보입니다.ㅋ
그런 시경진선생의 마음을 몰랐던 강오혁은 마지막화에 가서 교장에게 그런 사실을 듣고 그제서야 알아채는 둔감함을 보이는데.
중간에 경진이 자신을 좋아하는줄 아는 둘사이를 질투하는 진만(박진영)의 모습도 코믹하게 다루며 소소한 재미를 주었지요.
드라마를 보면서 흥미롭게 지켜보던 러브라인 이었습니다. 결국 둘이 결혼을 하지만 강오혁은 시경진에게 잡혀사는 것 같아보이는군요. 

마두식,강오선 러브라인

드림하이 사상 최고의 코믹커플.ㅋㅋ
원래 사채업자였던 마두식과 강오혁의 누님 강오선의 러브라인.
서로 오고가며 안면만 익힌 두사람은 아닌 눈오는 밤중에 만나게 되고 술에 취한 강오선은 마두식을 잘생긴 훈남으로 착각하고 마두식의 입에 키스마크를 찍어버리는데,ㅋ 이에 마두식은 그날 그녀가 강오혁의 누나란 사실을 알게되고 수많은 고심끝에 본격적으로 연예사업가로 변신하고 그녀의 앞에 나타나는데...
이래저래 하다가 얼떨결에 러브라인이 되어 결혼까지하고 잘먹고 잘사는 케이스.ㅋ



네번째, 딴거 다 필요없다. 재미있다 그냥. 꿈과 희망. 꿈을 이루기까지의 수많은 땀과 열정,암투를 한번에 담았다.

뭐 드림하이의 매력요소를 위에 다루긴 했지만 결국 결론은 드라마가 재밌어서 입니다.
드라마에 연기력이 검증되지 않은 아이돌을 대거 출연시키다니 말도 안된다. 완전 10대흥미위주의 드라마다. 망할것이다. 라는 수많은 우려와 달리 드라마는 그저 아이돌만 내새운 단순한 내용이 아니었고 스토리와 별개로 많은 음악과 춤등 많은 볼거리를 만들었습니다.
화면 중간중간 나온 화려한 영상미도 한 몫을 했고 다양한 OST도 매회 감동을 주었습니다.


아이돌들의 연기도 못봐줄 정도는 아니었고 매회마다 노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아이돌연기자들의 딸리는 연기력을 보완하기 위한 조연연기자들의 깨알같은 연기도 만점이었습니다.
드라마내용도 그저 볼거리에 치중하지 않고 다양한 포맷을 선보이며 젊은이들의 꿈을 향해 달려가며 노력하는 모습과 그뒤에 숨겨진 보이지 않는 암투등을 다루며 매회 긴박감을 주면서 다음화를 기대하게 만들었지요.
중간중간 까메오로 등장하는 특별출연진들을 보는 재미도 있었고 무엇보다 드라마가 재밌었습니다.
16화동안 정말 재미있게 봤었고 앞으로 이 공허함을 뭘로 채울지 걱정도 됩니다.ㅋ
드림하이 안보신분들 꼭 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을깁니더.


아놔...드림하이가 끝나뿌모 지는 도대체 멀 봐야됩니꺼. 쓰앰요~~좀 가르쳐주이소. 지는 우짜믄 조탄 말입니꺼...이 못된 드라마...쌔빨간 그짓말재이...이 농약같은 드라마...내는 홀린기다...내는 여우한테 홀린기다~~~~~~!! 
반응형